2023/04 5

후기) 꿈꾸는 이야기 독서체험부스 운영후기

23.04.22 당도책잔치 충청남도당진교육지원청당진도서관 한선예의 꿈꾸는 이야기 독서체험부스 즐겁게 하고 왔습니다. 오후공연이 있음에도 부랴부랴 따끈한 맞춤 떡 박스와 음료를 수레에 담아 끌고 가져온 울 지희쌤♡ 넘 감동이라 어찌할 바를 몰랐습니다. 덕분에 멀리서 오신 17개 출판사 대표님들께 따뜻한 떡을 나눠드리며 행복했습니다. 체험사진까지 예쁘게 다 찍어주시고 👍최고예요. 고맙습니다. 한선예선생님 볼 수 있다는 소식에 아빠,여동생과 함께 온 초등학생 ☆☆이 유치원 다닐 때도 의젓하고 씩씩했던 ☆☆이 역시 👍 선생님 기억해주고 와줘서 감동이었어! 오늘 독서체험으로 처음 만난♡♡이 체험을 재밌게 하고 나서 선생님과 같이 사진 찍고 싶다던 ♡♡이 집에 갈 때는 "선생님이 쓰신 그림책 엄마가 지금 도서관에서..

꿈꾸는 이야기 2023.04.23

후기) [태어나는 법]그림책읽기

2023.04.20 4월 꿈꾸는 이야기 모임 [태어나는 법] 그림책읽기 책방지기는 그림책을 쭈욱 읽어드리고 나서 [태어나는 법] 그림책이 겉으로는 환경생태그림책으로서 좋고 속으로는 인생철학그림책이라 좋아서 사이다작가님의 그림책이라 더 좋아서 4월의 그림책으로 선정하게 되었다고 말씀드렸어요. 울 쌤들의 반응 "최근에 본 신간그림책 중에서 이 그림책이 참 좋다." "철학그림책이다." "두번째 스물로 다시 태어나는 어른에게 선물해주고 싶은 그림책이다." "계속 보고 또 보고싶은 울림있는 그림책이다." "모든 장면을 그림책필사하고 싶다." 라고 말씀해주셨지요. 역시 👍 우린 통했습니다. 좋은 그림책을 보고 "좋다"라고 같이 할 수 있는 우리이기에 행복했습니다. 기회가 된다면 올 해에는 꼭! 사이다작가님을 저희 ..

꿈꾸는 이야기 2023.04.20

마감)23년 5월 꿈꾸는 이야기 모임

23년 5월 꿈꾸는 이야기 모집을 시작합니다. 가족행사가 많은 5월 나에 대해 생각하고 위로받는 5월이 되시길 바라는 마음으로 5월 그림책을 선정하였습니다. <아름다운 실수> 그림책읽고 <내 마음은>을 함께 읽으며 서로 도닥여주는 시간을 가져보려 합니다. 1. 그림책 배송: <아름다운 실수> <내 마음은> 코리나 루켄 지음, 김세실 옮김, 나는별 2. 그림책 함께 읽기: 책방지기와 함께 그림책읽기 2회(줌영상) 5월 11일 <아름다운 실수> 5월 18일<내 마음은> 신청링크 https://naver.me/xTSI4bYG #꿈꾸는이야기 #그림책읽기모임 #아름다운실수 #내마음은 #나는별 #코리나루켄 #김세실 #한선예의꿈꾸는이야기

공지사항 2023.04.13

후기)[천천히 해, 미켈레]그림책읽기

2023.04.13 4월 꿈꾸는 이야기 모임 [천천히 해, 미켈레] 그림책읽기 천천히 해, 미켈레 그림책을 함께 읽고 이야기 나누었어요. 나무늘보 미켈레를 통해 교육과 양육을 생각하게 되었습니다. 우리 곁에 나무늘보 '미켈레' 같은 존재가 있는지, 우리가 미켈레 아빠같은 존재인지, 미켈레 아빠라면 어땠을지, 앞으로 우리는 어떻게 창의적인 아이들을(또는 더 나아가서 교육현장속에서 일반 아이들, 문제행동을 보이거나 집단활동이 어려운 아이들을) 지원해줄 수 있을지 산불같은 재난상황에서 우리 스스로를 미켈레처럼 나무늘보의 습성을 벗어나 새로운 방법을 찾고 신속하게 대처할 수 있을지 등등 적은 인원이지만 한 권의 그림책으로 참으로 여러가지 고민해보는 시간이었습니다. 늘 함께해주는 울 쌤들 감사합니다. #천천히해미..

꿈꾸는 이야기 2023.04.1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