꿈꾸는 이야기

후기) 내 안에 나무 그림책읽기

한선예의 꿈꾸는 이야기 2023. 1. 26. 23:48

23년 1월
꿈꾸는 이야기 모임 후기

[내 안에 나무]
코리나 루켄 지음, 김세실 옮김, 나는별

읽기 모임하기 전에 먼저
늘 함께해주시는 울 쌤들께
함께 꾸는 꿈상 수상소식을 알리고
선생님들과 함께했기에
귀한 상도 받게 되었다고 인사드렸습니다.

그리고 본론으로 그림책읽기를 시작했어요.

책방지기와 함께 읽고나서
각자 어떤 장면이 가장 인상깊었는지
이야기나누었습니다.

책방지기는
"내 안의 나무는 아주 강해요.
휘어져도 부러지지 않고
땅 속 깊숙이 뿌리를 내려
다른 뿌리들과 이어져요."
이 장면이었습니다.

함께하신 울 쌤들은
"나무와 하늘과 태양이 바로 내 안에 있어"
"비가 오기도 하고 진흙탕이 생기기도 해"
그리고
순수한 아이의 눈빛이 담겨있던 장면
"나는 알 수 있어요."
마지막으로
앞표지의 아름다움에 푹 빠진 쌤도 계셨답니다.

책방지기는
언제나 함께해주시는 울 쌤들이 계시기에
함께 뿌리들이 이어져 힘을 냅니다.
고맙습니다.

#내안에나무 #나는별 #꿈꾸는이야기모임 #그림책읽기모임 #모임후기 #한선예의꿈꾸는이야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