꿈꾸는 이야기

후기) [나는 까마귀]그림책읽기

한선예의 꿈꾸는 이야기 2023. 7. 6. 21:35


23.07.06
7월 꿈꾸는 이야기
그림책읽기 모임 후기

[나는 까마귀] 미우그림책, 노란상상

오늘 개인적인 사정으로
함께 못하신 분들이 계셨으나
함께 참석한 샘들과
깊은 이야기를 나누었어요.
자아,상처, 아픔 그리고 치유, 회복능력
검정색과 알록달록 색에 대해서
이런저런 이야기들을 많이 나누었어요.
제 실수로 그림책들고 찍은 사진이 저장이 안되어 이번엔 사진도 못 올리게 되어 조금 속상합니다.

책방지기는 사실 2023년 상반기~
넘 힘들어서 저 스스로가 비판하며
비난의 속삭임으로 힘들었어요.
지금껏 뭘해온 건지?
나는 나인데..,
계속 뭘 숨기느라 이것저것 해온건지
욕심만 부리고 제대로 못해온
저 스스로에게 말이에요.
이 그림책에서
깊은 산속 울림이 저 스스로에게 하는 울림으로 들렸어요.
그리고 마지막에 긍정의 힘이 담긴 소리 역시도 '저 스스로에게 제가 해줘야겠다.'
생각하며 보았어요.

"너는 너야, 까마귀"

함께 읽은 울 샘 중에
연세가 있는 선생님께서
[나는 까마귀]를 읽은 소감이 뭉클했어요.

갑작스런 슬픔에
자신이 너무나 어두웠던 시기,
내 안에 가지고 있었던 밝음을 찾으며 회복하셨다고 말씀하셨어요.

오늘도 함께 그림책읽기를 통해 배웁니다.
고맙습니다.

#나는까마귀 #미우 #노란상상 #너는너야 #연암박지원 #연암집 #그림책읽기모임  #한선예의꿈꾸는이야기 #충남당진그림책방