꿈꾸는 이야기

후기)[반짝반짝 반딧불이 춤춘다]그림책읽기

한선예의 꿈꾸는 이야기 2023. 9. 7. 22:50


23.09.07
꿈꾸는 이야기
그림책읽기 모임

[반짝반짝 반딧불이 춤춘다]

반딧불이를 좋아하는
책방지기가
여름에서 가을로 가는 이 밤에
울 샘들과 함께 읽고 싶어
선정했습니다.

당진에 있는 저희 책방 저녁
밖에는 귀뚜라미의
'귀뚤귀뚤'소리가 들려오고
책방지기는 줌영상으로
인천, 안산, 서산에 있는 울 샘들께 읽어드렸지요.^^

참! 아름다운 그림책입니다.
반딧불이 사랑찾기 불빛들과
불을 끄고 그 반딧불이를 응원하는 마음!

실제로 반딧불이를 어릴적에 보았다는
울 ♡♡샘의 말씀이 인상적이었어요.
"엄청 환하고 밝았다"고 하셨지요.
조금 아쉬운 점은 반딧불이의 불빛이 그림책보다 너무나 환하고 밝았다는 점이지요. 그림책에서 좀 더 밝게 표현되었더라면 하는 아쉬움이 조금 남았어요.

끝으로 그림책을 읽고나서
반딧불이 영상과 반딧불이 일생에 대해
이야기를 나누었습니다.
성충이 되면 입이 퇴화되어
이슬만 먹고 열흘에서 2주정도 산다는 반딧불이
그리고 그 열흘동안에 자신의 짝을 찾아 짝짓기하고 알을 낳고 며칠있다가 생을 마감한다는 것에 마음이 찡했습니다.
그 열흘에서 2주동안의 성충의 삶과 사랑
아! 치열하고 애틋한 삶이라 느껴졌어요.

#반딧불이 #추천그림책 #반짝반짝반딧불이춤춘다 #책빛  #그림책읽기후기 #꿈꾸는이야기모임 #한선예의꿈꾸는이야기  #충남당진그림책방